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2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청소년이 직면하는 영적 성장의 3가지 장벽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11

경건하게 자라기 위해 노력하는 기독교 청소년들은 일련의 독특한 도전에 직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청소년들은 한참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사회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모든 호르몬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독교 청소년들에게 경건의 성장은 뒷전으로 밀리게 됩니다. 때로 누군가 그들 뒤에서 경건의 성장을 우선시할 필요가 있음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래서 십대들은 이미 여러 방면에 성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또한 경건하게 성장해야 하는 겁니…

복음은 선포되고 전파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23

이제 우리 앞에 있는 본문은 또한 여러 가지 다른 놀라운 진리를 담고 있는데 이 복음을 우리 눈 앞에 더욱 펼쳐줍니다. 그것을 다섯 개의 명확한 문장으로 간단히 요약하겠습니다. 첫 번째 문장입니다. 복음은 일반적으로 선포로 전파됩니다. 바울은 1절에서 “내가 너희에게 설교한 복음”이라고 하고 2절에서는 “이것이 내가 너희에게 설교한 그 말씀”이라고 합니다. 신약 성경은 전형적으로 복음을 전파하는 것을 이렇게 기술합니다. 고린도 교인들이 믿었던 것은 설교 된 복음이었습니다.(11절) 복음이라는 단어가 나오는 모든 곳을 살펴보십시오. …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복음은 종말론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16

여덟 번째로 복음은 종말론적입니다. 복음은 여러 면에서 종말론적이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받는 축복가운데 일부는 사실 마지막 때의 축복들입니다. 종말론적 축복들이지요. 마지막 때의 축복을 우리 세대에 누리고 있는 거죠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의 피로 사신 영적으로 거듭난 이들을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에 선포될 최후 선언문이 그리스도의 백성들에게 이미 선포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미 이루신 일 때문이죠. 우리는 이미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며 그런 의미에서 복음은 …

복음은 신학에 근거한 구원 교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06

이것은 구약 성경의 신학만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선언하셨고 세례 요한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외쳤습니다. 회개가 필요한 이유는 오시는 왕은 복뿐만 아니라 심판도 약속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산상 수훈에서는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다른 뺨도 돌려 대라고 교훈하실 뿐 아니라 게헤나 지옥불에서 달아나라고 계속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로 가지 말라고 청중에게 경고하며 예수님께서 다음 말씀으로 마지막 심판을 선포하시는 것을 보여줍니다.“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

조쉬 스콰이어즈_결혼 생활에서 우선 순위는?
[Q&A] 작성자 by Josh Squires 작성일 2023-11-19

성화와 만족의 순서를 잘못 놓으면 안 됩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묘사하는 게 있는데요. 발걸음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당신이 발걸음을 떼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걸음의 순서도 중요하다는 겁니다. 젊을 때 친구 한 명이 기숙사로 들어올 때의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그 당시엔 오래된 큰 TV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큰 거였죠. 요즘처럼 이렇게 얇은 게 아니었습니다. 크고 오래된 브라운관 TV였습니다. 제 나이를 보여주는 것 같네요. 모두가 DVD나 VHS와 같은 물건을 놓을 가구가 있어야 했습니다. 그것이 크고 오래된 육중한 TV이든 어떤 것이든…

하박국: 하나님은 어디 계신가?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3

변하지 않는 소망을 주고 삶을 변화시키는 신학은 여러분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달려있지 않습니다. 하박국은 이 질문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입니다. 우리는 하박국이 다루는 질문에 놀랍도록 정직한 대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어디로 향하고 있습니까?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하나님이 멀리 계신 듯할 때, 하나님이 우리의 처지를 돌보시지 않는 것 같을 때, 여러분이 볼 때 하나님이 움직이시는 것 같지 않을 때, 여러분의 기도가 막힌 것 같이 느껴질 때 어떤 마음을 갖게…

03 왜 교회 안에 직분을 주셨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10-04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어떻게 당신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 행하게 하시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는 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방편으로 주신 것, 이것이 바로 은사인데요.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가 하면 직분이라는 것이죠. 안타까운 현실은 한국 교회의 직분론이 자꾸만 퇴색되어져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교회가 이 직분을 원래의 목적대로 제대로 선용하지 못한 채 교회 안에서 계급구조라든지. 아니면 단순하게 부르는 호칭 정도 외에는 실제…

02 은사, 열심히 구하면 받을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7

제가 은사를 가지고 여러분들과 이야기하면서 반드시 나오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은사 수요의 주도성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아는 한 분이요. 대학을 다니던 시절에 중도 실명을 경험했습니다. 이미 성인이 되고, 난 후에 눈이 보이지 않게 되니 얼마나 간절한 마음으로 잃어버린 시력을 찾고 싶었겠습니까? 어느 날엔가는 기도원에서 열심히 기도를 하는데요. 박수를 열심히 치고 있는데, 본인의 손이 끈적끈적하던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 나중에 봤더니, 박수를 치면서 손바닥이 터져서 손 자체가 끈적끈적하는 것도 모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