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장'에 대한 총 1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청소년이 직면하는 영적 성장의 3가지 장벽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11

경건하게 자라기 위해 노력하는 기독교 청소년들은 일련의 독특한 도전에 직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청소년들은 한참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사회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모든 호르몬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독교 청소년들에게 경건의 성장은 뒷전으로 밀리게 됩니다. 때로 누군가 그들 뒤에서 경건의 성장을 우선시할 필요가 있음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래서 십대들은 이미 여러 방면에 성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또한 경건하게 성장해야 하는 겁니…

존 파이퍼_예수님을 안다는 자부심을 경계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08

예수님과 오랜 친구라는 점이 여러분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게 뭔가요? 그게 뭔지 알고 싶습니다. 그건 내 안에서 일어나는 충동인가요? 그것은 고향 사람들 사이에 있는 그런 충동인가요? 그들은 서로 잘 아는 고향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를 존경하지 못합니다. 잘 안다는 어떤 충동이 일어날 때면 그런 마음이 싹 없어집니다. 그를 바라보고 그를 알고,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경해야 할 상황이 와도 말입니다. 그게 뭘까요? 여러분이 잘 생각해 보면 ‘맞아 나도 그런 것 같아’ 일 것입니다. 여기 있는 그 누구도 주님의 고향…

성경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드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04

십대들은 종종 성경이 자신들의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십대들은 종종 성경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정말 성경이 자신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면 여러분은 이미 잘못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학생의 입장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여러분이 수학 과목 수업에 출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이 1년 동안의 전체 성적은 연말에 치르는 한 번의 시험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책 한 권을 주시면서 ‘모든 문제가 이 책에 있고 이 책은…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경건하게 성장하기 위한 3가지 간단한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21

청소년이 영적 성숙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자신의 성장과 경건함에 대해 책임감을 갖기 바랍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책임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도와줄 부모님이나 교회 중고등부가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거룩하게 자라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분 자신이 그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리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영적 성장과 거룩함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요? 성경에서 찾으세요. 경건한 성장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성경을 읽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

십대여! 여러분의 믿음은 진짜인가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14

살아 있는 믿음을 소유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요한복음 15장 5절은 “내 안에 거하면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믿음에 대해 생각할 때 만일 그 믿음이 정체되어 자라지 않고 있다면 우리가 정말로 그분 안에서 살아 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신약 성경은 열매가 없으면 그리스도인으로 여기지도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 믿음을 가진 청소년들은 스스로 이렇게 질문하는 걸 배워야 합니다. 나의 믿음은 살아 있는가? 나의 믿음은 활발하게 자라고 있는가? 믿음의 나무가 점점 더 커 가는가? 열매를 맺고 있는가? 우리…

복음은 모든 것을 바꾼다
[클리닉] 작성자 by Crossway 작성일 2023-12-07

여러분께 질문 하나 드리겠어요. 복음으로 인해 여러분의 삶이 변화되었나요? 물론 여러분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다거나 기독교 가정에서 자랐다거나 교회의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요. 하지만 여러분이 복음으로 인해 진정 변화되었다고 생각하나요? 왜냐하면 그것이 예수님을 구별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정말로 여러분의 삶으로 들어오셨다면 이로 인해 여러분의 삶의 중심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복음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여러분이 믿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목표와 …

에드 웰치_두려움 속에서도 성장하려면?
[Q&A] 작성자 by Ed Welch 작성일 2023-01-08

성경은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는데 그것은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럼 우리가 기대해야 하는 건 무엇일까요?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 삶에서 성장한다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그것은 시편 56편 말씀과 같습니다. 마음으로부터 정직하게 아뢰라고 우리를 초대하는 말씀입니다. 그 다음엔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 하나님께서 가까이 계시며 그분에게 우리가 얼마가 소중한지를 말씀하신다는 겁니다. 우리의 머리카락도 세실 만큼 우리를 매우 잘 알고 계십니다. 두려움에 대해 토로하면서 ‘내가 당신을 믿습니다’를 반복하는 겁니다. 두려움에 대해 말하면서 ‘내가 …

팀 켈러_비기독교인이 찾아오는 부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4-09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부흥이 일어날 때 나타나는 세 번째 결과로서 비기독교인이 교회로 찾아오는 변화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