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28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나이 들면 하루 아침에 믿음이 좋아질까?
[클리닉] 작성자 by Glenna Marshall 작성일 2024-03-07

제가 20대였을 때, 앞으로 20년 뒤면 저도 언젠가는 하루 아침에 신실한 믿음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일과 육아로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나중에 인생에서 내가 바라던 것보다 현명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나이가 들면 정말 그리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로부터 2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신실한 믿음으로 자신을 채우지 않는다면 20년 후 신실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지금부터 10년 20년 30년 뒤 더욱 더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 바로 오늘 이런 신실함을 채워 나…

데살로니가전서: 기다림 1부_행동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9

기다림은 단지 기다림 끝에 무엇을 얻을 것인가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하는 말을 잘 들어 보세요. 우리는 기다리는 동안 변화됩니다.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본질적으로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주제는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입니다. 성경 전체의 메시지는 지금 여기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장소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땅의 삶은 최종 목적지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이 삶이 종착지인듯 살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낙원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결혼이 결코 여러분이 …

존 파이퍼_속량하고 새롭게 하시는 여호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05

3절은 그분이 우리의 모든 병을 고치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질병은 어떻습니까? 그것 역시 포함되겠죠? 그렇죠? 그리스도로 인해서죠. 그분은 무덤에 들어가셨다가 그것을 극복하시고 무덤에서 나오셨기 때문에 그리스도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무덤으로부터 나옵니다. 이 마지막 질병도 치유될 것입니다.이 시편의 내용은 모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은 결국 그리스도로 인해 사실인 것입니다. 4절 말씀입니다. 그는 우리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십니다. 신약 성경(행 13장)은 이를 중요시하며 다윗이 조상들과 함께 묻혀 썩음을 당하였으되 부활할 …

존 파이퍼_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9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여호와께서 공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억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는도다 그의 행위를 모세에게 그의 행사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

존 파이퍼_말씀 안에 거한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15

“내 말에 거하면”이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으로 요약되고 예수님을 언급하는 이 모든 말씀 안에 ‘그 안에 거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리라” 제가 묘사하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전 이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납득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성경의 의미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예수님 자신이 중심이 되고 초점이 되는 그 말씀은 그 주변에 일종의 힘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 주변을 둘러싼 자기장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그 말씀 안에 거…

청소년이 직면하는 영적 성장의 3가지 장벽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11

경건하게 자라기 위해 노력하는 기독교 청소년들은 일련의 독특한 도전에 직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청소년들은 한참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사회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모든 호르몬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독교 청소년들에게 경건의 성장은 뒷전으로 밀리게 됩니다. 때로 누군가 그들 뒤에서 경건의 성장을 우선시할 필요가 있음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래서 십대들은 이미 여러 방면에 성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또한 경건하게 성장해야 하는 겁니…

존 파이퍼_예수님을 안다는 자부심을 경계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08

예수님과 오랜 친구라는 점이 여러분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게 뭔가요? 그게 뭔지 알고 싶습니다. 그건 내 안에서 일어나는 충동인가요? 그것은 고향 사람들 사이에 있는 그런 충동인가요? 그들은 서로 잘 아는 고향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를 존경하지 못합니다. 잘 안다는 어떤 충동이 일어날 때면 그런 마음이 싹 없어집니다. 그를 바라보고 그를 알고,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경해야 할 상황이 와도 말입니다. 그게 뭘까요? 여러분이 잘 생각해 보면 ‘맞아 나도 그런 것 같아’ 일 것입니다. 여기 있는 그 누구도 주님의 고향…

성경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드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04

십대들은 종종 성경이 자신들의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십대들은 종종 성경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정말 성경이 자신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면 여러분은 이미 잘못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학생의 입장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여러분이 수학 과목 수업에 출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이 1년 동안의 전체 성적은 연말에 치르는 한 번의 시험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책 한 권을 주시면서 ‘모든 문제가 이 책에 있고 이 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