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영적'에 대한 총 5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청소년이 직면하는 영적 성장의 3가지 장벽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11

경건하게 자라기 위해 노력하는 기독교 청소년들은 일련의 독특한 도전에 직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청소년들은 한참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사회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모든 호르몬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독교 청소년들에게 경건의 성장은 뒷전으로 밀리게 됩니다. 때로 누군가 그들 뒤에서 경건의 성장을 우선시할 필요가 있음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래서 십대들은 이미 여러 방면에 성장해야 하는 상황에서 또한 경건하게 성장해야 하는 겁니…

성경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드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04

십대들은 종종 성경이 자신들의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십대들은 종종 성경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정말 성경이 자신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면 여러분은 이미 잘못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학생의 입장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여러분이 수학 과목 수업에 출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이 1년 동안의 전체 성적은 연말에 치르는 한 번의 시험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책 한 권을 주시면서 ‘모든 문제가 이 책에 있고 이 책은…

십대여! 여러분의 믿음은 진짜인가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14

살아 있는 믿음을 소유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요한복음 15장 5절은 “내 안에 거하면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믿음에 대해 생각할 때 만일 그 믿음이 정체되어 자라지 않고 있다면 우리가 정말로 그분 안에서 살아 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신약 성경은 열매가 없으면 그리스도인으로 여기지도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 믿음을 가진 청소년들은 스스로 이렇게 질문하는 걸 배워야 합니다. 나의 믿음은 살아 있는가? 나의 믿음은 활발하게 자라고 있는가? 믿음의 나무가 점점 더 커 가는가? 열매를 맺고 있는가? 우리…

복음은 모든 것을 바꾼다
[클리닉] 작성자 by Crossway 작성일 2023-12-07

여러분께 질문 하나 드리겠어요. 복음으로 인해 여러분의 삶이 변화되었나요? 물론 여러분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다거나 기독교 가정에서 자랐다거나 교회의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요. 하지만 여러분이 복음으로 인해 진정 변화되었다고 생각하나요? 왜냐하면 그것이 예수님을 구별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정말로 여러분의 삶으로 들어오셨다면 이로 인해 여러분의 삶의 중심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복음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여러분이 믿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목표와 …

누가복음: 위대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1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쳐 우리의 삶과 행동을 좌우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마음이 복음에 사로잡혀 있지 않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이 새로워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복음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저는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이 서로 대조를 이루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가는 의사이며 역사가로서 복음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에 있는 많은 내용들이 마가복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누가복음이 마태복음과 다르고 마가복음과 다르며 요한복음과도 다르게 독특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누가복음의 부제목은…

그래서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의 상황으로 돌아가 보면 그 무관심은 그들이 변화 단계에서 1단계에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들은 무관심한 단계에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인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이 질릴 때까지 얘기할 수는 있습니다. 영성이 그들에게 제공할 모든 좋은 일들에 대해서요. 교회 활동에 참여하면 그들에게 어떤 좋은 일이 있을지에 대해서요. 하지만 그것은 아무 쓸모 없는 일일 겁니다. 그 대신 복음으로 변화된 방식으로 사는 모습을 그들 앞에 보여주십시오. 그것은 성령의 열매를 보여주는 겁니다.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

하지만 무관심은 보통 하나의 표시입니다. 그것은 누군가 변화의 때에 이르면 실제로 변화를 원하는 때에 나타나는 겁니다. 그것은 변화의 첫 번째 단계에 나타납니다. 이런 이론이 있는데요. 그것은 상당히 잘 연구된 이론입니다. 우리는 늘 세속적인 자료를 다룰 때 약간 조심스러워야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조금 객관적으로 말씀드립니다. 제가 그것을 읽어드리겠습니다. 누군가를 예수님께 인도하는 데 도움이 되신다면 그 이론을 받아들이면 됩니다. 그것이 그들을 예수님께 인도하도록 돕는다면 그게 중요한 것 아니겠어요? 그것이 지금 그들을 예수님께…

또 하나의 질문은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였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은 없을 겁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우리의 모든 것인데 한 몸으로 연합되어야 하는 배우자가 그것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면 그것은 매우 깊은 아픔이고 상처가 될 겁니다.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선 그 부분을 인식했으면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면 힘이 되는 공동체를 찾기를 바랍니다. 힘이 되는 공동체라는 말은 당신에게 그 사람과 헤어지고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 공동체가 아…

남편이 영적으로 앞장서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몇 가지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하나는 리더십에 있어서 당신의 기대가 무엇인지 아는 것입니다. 친절하고 상냥한 방식으로 전달되도록 하세요. 에베소서 4장 말씀이 사랑으로 진리를 말하는 방식이기를 바랍니다. 바울이 특히 표현하는 부분이 재미 있는데요. 그는 진리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동사로 사용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랑 안에서 참되다’는 것이 그가 거기에서 말하려는 것입니다. 그건 좀 이상한 말이기는 한데요. 그것이 바로 우리가 서로 소통할 때 우리가 누구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