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죄인'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히브리서: 옛 언약과 새 언약의 대조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2

히브리서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최후의 말씀으로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이 보다 더 나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정점이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분입니다’히브리서는 아주 철저하게 복음과 성경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로마서와 비슷합니다. 로마서의 중심 대조는 율법과 은혜였습니다. 율법이 해낼 수 없는 일을 은혜가 해낸다는 것이었죠. 히브리서에도 중심 대조가 있습니다. 그것은 옛 언약과 새 언약입니다. 옛 언약의 부족함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된 새 …

여러분은 하나님을 아시나요? 정말 아시나요? 요한복음 8장 19절로 여러분을 시험해 보세요. 예수님은 하나님을 안다고 자처하는 대적자들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들이 먼저 예수님께 물었겠죠. 네 아버지가 어디 있느냐고요? 그들이 그를 사생아라고 부르는 거죠. 마리아가 요셉과 결혼하기 전에 임신한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버지가 어디 있냐고 묻는 겁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너희는 나를 알지 못하고 내 아버지도 알지 못하는도다. 나를 알았더라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라고 대답하시며 그들 질문에 대한 본말을 바꾸십니다. 나를 알았더라…

복음으로 신앙과 삶이 변하게 하라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3-12-28

교회에서 성장해 온 젊은이들에게 제가 경각심을 주고 싶은 것은 일종의 유혹일 수 있는 우리가 많이 듣거나 하는 말인데요. ‘우리 신앙의 바탕은 오래전에 형성된 것이므로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식의 유혹적인 말이죠. 안타깝게도 많은 젊은이들은 자신이 기도에 충실했다면 괜찮을 것이라 생각하며 그것이 그들의 천국 행 티켓이라고 믿고 있으며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 그 다음엔 기본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대로 살아도 된다고 봅니다.하지만 그것은 복음의 메시지와는 정반대되는 내용입니다. 복음의 메시지는 우리 모두 가슴 깊이 죄인이며 …

속박에서 벗어나면 놀라운 변화가 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8

속박에서 벗어난다는 게 얼마나 강력한지 아십니까? 바울을 봅시다. 사람을 죽인 적도 있고요. 로마서 7장에선 이렇게 말하는데, 어떤 식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하나님의 율법이 그가 가진 의를 깨뜨렸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밝히죠. 계명이 이르매 자기가 죽었다고요. 우리도 확실히는 모릅니다. 이렇게 자신을 소개하는 고백이 무슨 내용인지 모릅니다. 그래도 이런 게 아닐까 싶은데 바울이 막 깨달았던 거죠. 그동안 뭘 했나 말이에요.케이트 블란쳇이 2002년인데 ‘헤븐’이라는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리 알려진 영화는 아니지만 케이트 블란쳇…

존 파이퍼_생명으로 인도하는 기독교의 핵심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14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아닙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된 죄인들을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마태복음 7장 7-14절에 바로 등장하는 까다로운 말들을 살펴보기 전에 이 즐거운 말들을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능하시고 지혜가 충만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며 거룩함이 완전하시고 의로움이 영원하시며 선하심이 무한하시고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모든 이들의 아버지가 되신다는 말입니다. 예수께 나아와 그분을 영접하고 그분을 구세주로, 우주를 다스리는 분으로, 그들 삶에서 가장 귀한 분으로 믿는…

요나는 나중에 하나님의 은혜를 이해했을까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8-19

[질문] 요나서는 목사님 말씀처럼 긴장을 유발한 채 끝납니다. 요나가 그런 관점에서 자신에 관한 책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보십니까? [답변] 훌륭한 지적입니다. 요나가 요나서를 썼는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가 요나서를 썼다는 것을 시사하지 않고 있지만 그가 그 자료를 제공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가 물고기 안에 있었다는 말을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그가 하나님과 한 대화 내용을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그래서 가장 타당성 있는 추론은 요나가 자기에 관해 말한 것을 누군가가 나중에 적었다는 겁니다. 대부…

‘오만하다’고 하는 것은 ‘비웃다’, ‘조롱하다’ 그런 의미입니다. 그가 누굴 비웃겠어요.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1차적으로 비웃을 것이에요. 이건요 이 사람이 악인의 꾀와 죄인의 길을 따라갔더니, 어느 정도 성공한 위치에 올라갔다는 겁니다. 그래서 지금 오만해진 거요 이런 사람은 왜 이런 태도를 가지냐면 자기의 인생의 즐거움과 가치를 소유해 두고 외적인 성취해 두기 때문에 그게 전부인 줄 아는 거예요. 이게 바로 악인들의 즐거움이라는 것이에요. 그런데 복 있는 사람은 즐거워하는 게 달라요. 여호와의 율법에서 주님의 아름다움을 발견하…

돈 카슨_십자가 사건의 목적이 드러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2-13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입니다. 그런데 바울은 어떻게 설명하냐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났는데 그분의 의로우심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나타났다고 합니다. 본문에서 어떻게 말하나요? 로마서 3장 25절 후반절을 보죠. 하나님이 예수님을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세우셨는데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시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단지 우리를 사랑하시기 위함이 아니라 단지 우리를 속량하시기 위함이 아니라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시기 위함이라는 거죠. 왜냐하면 누구도 우리의 죄값을 치르지 않으면 어떻게 우리를 용서한다고 하실 수 있겠어요? 그…

존 파이퍼_무엇 때문에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03

갈라디아서 2장 16장입니다,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의롭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얻는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여러분이 제게 묻기를 ‘예수님이 내게 무엇을 하고 어떤 존재이기에 신뢰해야 하냐?’고 한다면 저는 여러분이 반드시 구원받기 위하여 반드시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나를 받으시는 유일한 이유라는 것을 말입…

존 파이퍼_믿음은 선물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22

믿음은 행위이거나 영혼의 경험입니다. 믿음은 당신 밖에서 일어나는 게 아니라 당신 영혼 안에서 일어납니다. 그것은 당신의 행위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우선적이고 명백한 대답은 믿음은 당신에게서 온다는 겁니다. 당신에게서 나오지 않으면 그것은 당신의 것이 아니고 당신은 믿음이 없는 겁니다. 하지만 믿음이 어디서 오느냐는 질문을 제가 할 때는 이보다는 더 깊은 답변을 원할 때입니다. 제가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당신이 당신에게 믿음이 있다면 영적으로 죽었거나 영적으로 눈이 먼 불신자인 당신이 어느 날 생명을 얻고 그리스도를 강력하게 실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