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패러다임'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독창성과 신선함, 팀 켈러 패러다임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5-17

9. 독창성과 신선함, 팀 켈러 패러다임[짐 데이비스] 이 책에서 저를 사로잡은 부분은 결국, 리디머교회와 TGC가 등장하고, 모든 영향력이 어떻게 발휘되는지 보는 거였습니다. 팀은 겸허하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아, 글쎄요. 그건 새로운 건 아닙니다. 그 아이디어를 어디 어디에서 얻었습니다’라고요. 좋은 모습으로 훌륭한 일을 했다고 말하면, ‘네, 하지만 이 모든 최고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았을 때 그것은 새로운 것이 되었습니다’라고 할 겁니다.[콜린 한센] 맞아요. 제 생각에 이 책이 궁극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

한국 교계 지도자에 바람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9

Q10. 한국 사회에서 교회와 목회자에 대한 평판이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은 지금, 한국 교계 지도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성경의 역사와 교회의 역사에서 보다시피, 목자들이 길을 잃었을 때 교회는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에스겔 34장과 같은 곳에서 보면, 이스라엘의 목자들은 양을 돌보기보다 자기 자신을 더 신경 썼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에스겔 선지자를 통해 그가 친히 오셔서 그의 백성을 돌보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가 친히 오셔서 자기 백성을 먹이고 양 떼를 먹이신다고요. 그가 친히 오셔서 궁극적으…

교회가 손 대접을 격려하는 방법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1-07

교회는 그리스도인이 손 대접을 하도록 격려하고 훈련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거기엔 패러다임 변화가 요구됩니다. 많은 교회들이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어서 성도들이 서로 다름을 넘어서서 관계를 쌓는 능력을 잃어 가고 있습니다.그래서 교회가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이런 프로그램과 접근 방법에서 물러나는 건데요. 기본적으로 복음주의 그리스도인으로서 문화에 대처하려면 주체적 위치를 결코 버리지 말아야 한다는 접근에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이념적으로 다름을 넘어 친구가 되는 걸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그램에 너무 집…

팀 켈러_경배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1-19

누가복음 부활 기사에서 제가 보기에 가장 중요하고 놀라운 점은 부활의 역사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증거라고 오랫동안 생각해왔는데 바로 마지막 부분에 자리하죠. 제가 본문을 읽을 때 거기서 멈췄을지 모르겠습니다. 누가복음 24장 52절이에요. "그들이 그에게 경배하고" 여러분도 알다시피 복음서 기사는 언제 쓰였냐면 많은 목격자가 아직 살아있을 때죠. 또 부활에 관한 첫 기사이자 유대 기독교인이 예수님을 예배했다는 내용은 바울 서신이 제공합니다. 복음서보다 일찍 기록됐거든요. 여러분이 불면증이 있어 잠드는 데 어떤 도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