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백성'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아모스: 자비를 낳는 자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8

우리는 서로에게 이것을 가르치고 설교하고 격려해야 합니다. 불편한 은혜의 신학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종종 불편한 모습으로 오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구약 성경을 어려워하며 구약에서 사실 배울 것이 없다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구약 성경에는 놀라운 복음의 주제가 흐르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누구신지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 구속사를 위한 하나님의 열심과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열심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구약 성경에 나타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보며 숨을 쉬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너무나 훌륭하지요. 그러…

열왕기(상하): 부패한 왕국과 영원한 왕국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05

열왕기상하를 읽어 나가다 보면 참담하기가 그지없습니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모든 계획은 엉망이 되었고 이 백성들은 정말 최악이라고요. 부패한 왕을 이어 더 부패한 왕이 나오고 역모와 살인이 반복됩니다. 완전 엉망입니다. 그러니 이런 질문이 나오지요. ‘하나님은 어디 계십니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까?’ 이스라엘이 정치적, 문화적, 사회적 혼란에 빠지는 걸 봅니다. 이스라엘은 우리가 살고 싶은 나라가 아닙니다. 훌륭한 지도자도 없고 지도자들은 백성들을 돌보지 않습니다.우리는 질문합니다. ‘도대체 하나님은 어디 계십…

사사기: 하나님의 신실함과 백성의 불충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14

사사기에서는 하나님의 백성이 약속의 땅에 정착해 살고 있는 것을 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놀라운 땅을 선물로 받아 하나님의 언약의 약속이 성취되었고 하나님의 능력을 보았으니 이제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이렇게 말할 거라고요. ‘우리는 하나님을 위해 창조되었어. 하나님이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실 거야.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것은 이것 한 가지, 하나님을 예배하는 거야’라고요. 아마도 여러분은 다음 이야기를 이렇게 기대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사사기를 읽으면 …

여호수아: 하나님이 주시고 백성은 받는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07

다음 6권의 역사서 공부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이 부분은 요단강을 건너는 데서 시작해서 이스라엘의 포로기까지입니다. 제가 신이 나는 이유는 이 역사서들은 단지 먼지가 쌓인 지루한 구약의 역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역사서에서 우리는 마음을 격려해주는 것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를 황폐하고 낙심하게 하는 것들 너무 놀라워서 믿기 힘든 것들 우리를 겸손하게 만들고 죄를 일깨우게 해줄 것들이 역사 속에 엮어져 하나님이 누구신지 무엇을 하시는지 하나님의 백성들은 누구인지 하나님은 그들을 위해 무엇을 원하시며 그들 안에서 무엇을 보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