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희망'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통이 유익이 되고 있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John Dunlop 작성일 2024-04-25

저는 교회가 때로 너무 축하하는 분위기인 점에 우려를 느낍니다. 매우 승리주의적입니다. 우리가 주로 이야기하는 것들은 하나님을 아는 놀라운 경험, 우리가 가진 놀라운 희망, 우리가 기독교인으로서 살 수 있는 삶의 질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고통이 유익이 되도록 준비시키고 있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 두 단어를 붙여서 얘기하지는 않죠. 어떻게 하면 고통이 유익이 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이 성장할 수 있을까요?사람들은 하나님이 신실하시다는 것을 배울 필요가 …

안녕하세요, TGC의 Q&A 팟캐스트를 듣고 계십니다. 이 영상은 성경적 상담 시리즈로 두려움, 불안, 목회, 결혼 등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이름은 조쉬 스콰이어즈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롬비아에 있는 제일장로교회 상담 목회자입니다. 오늘 저는 결혼과 가족에 관하여 보내 주신 중요한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하려고 합니다. 저희가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몇몇 질문은 이렇습니다. 영적 리더 역할을 담당하지 않으려는 남편을 어떻게 지지하고 격려하며 복종할 수 있을까요? 종종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

마크 쇼_중독과 싸우는 이들에게 있는 희망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10-01

중독과 싸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솔직함, 투명하게 개방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것을 숨기고 결코 그런 일이 없는 것처럼 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그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세 명의 친밀한 사람들을 당신의 삶 속에 두십시오. 저는 늘 3명, 12명, 70명의 사람들을 두라고 가르칩니다. 대규모 예배로 모이는 70명의 그룹이 필요하고 함께 나누고 솔직하게 개방할 수 있는 12명의 소그룹도 필요하지만 당신의 삶에서 이 3명이 꼭 필요합니다. 3명은 숫자 일뿐 5명이거나 1명일 수도…

두 번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내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만 제가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좋은 상담사를 찾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반짝인다고 다 금은 아닙니다.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하는 모든 것이 반드시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찾아보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돕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먼저, 개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사를 찾으라고 권합니다…

전도서: 인간 탐구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07

저는 전도서를 사모합니다. 여러분도 그러기를 바랍니다. 전도서는 탐구하고 또 탐구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내용입니다. 전도서의 부제목은 “인간 탐구”이라고 하겠습니다. 전도서는 드라마 같은 책입니다. 모든 인간 존재의 드라마를 포착합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졌고 그 특징 중 하나는 우리가 이성적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의미는 중요합니다. 삶이 우리에게 의미가 있기를 원합니다. 제가 이 말을 자주 하는 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모든 사람들은 신학자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제빵사든 예술가든 기계공이든 회계사든 여러분은 신학자입…

레위기: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7

성경 전체에서 레위기보다 더 희망적인 책은 거의 없습니다. 레위기가 말하는 것은 저에게 희망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레위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마도 레위기는 그리 인기 있는 성경은 아닐 것입니다. 이해하기가 쉽지 않죠. 특히 제사 제도의 모든 세부 사항과 반복되는 모든 규정과 절기에 대해 읽어 나갈 때면 헤매게 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레위기의 부제목을 붙이고 그 다음 그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레위기의 부제목을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이라고 붙이겠습니다. 레위기가 성경에 있는 것은 아마도 가장 중요한 질문에…

우선 부활은 매우 충격적인 역사적 사건임을 말하고자 합니다. 이제 신앙을 갖게 된 청년으로서 저는 주류 교단에서 성장을 했습니다. 일반대학에서 종교학을 공부했고요. 당시 제가 흔히 듣던 부활에 관한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예수님이 죽으시고 제자들은 그분의 임재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분이 함께 하신다는 느낌을 강력하게 갖게 되죠. 그래서 베드로를 예를 들면, 용서를 경험합니다. 그분을 부인했던 자신의 실패를 용서받게 되었다는 거죠. 그리고 시간이 흐르자 예수님의 제자들을 계승하는 추종자들이 생겼는데 제자들이 죽고 없을 때요. 그 추종자…

마크 데버_그리스도 안에서 소망 있는 교회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26

변화를 위해 뭔가 시도해 본 적이 있습니까? 책 읽는 속도를 높여보려고 하거나 누워서 역기를 들어올리는 개인 기록을 세우려고 하거나 체중을 감량을 원하거나 임금 인상을 원해서 말예요. 어떤 목적이든 변화의 여정을 시작하며 우리는 그것을 해낼 수 있다고 희망합니다. 우리가 방향을 잘 잡고 뚝심으로 밀고 나간다면 말입니다. 하지만 교회의 여정이 우리의 뚝심에 달려 있지 않다는 건 위대한 소식입니다. 교회를 붙잡고 밀고 나가시는 분은 궁극적으로 주님이시며 그분은 교회가 승리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계시록 마지막에 보면 교회가 하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