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증인'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3-05

둘째, 우리가 예수님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의 역사적인 사건들을 접근하는 방식은 거의 모든 역사적 사건을 접근하는 방식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증거들과 그곳에 있었던 이들이 남긴 기록의 자료들을 통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에 기록된 증거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울이 증인들을 열거하는 이유입니다. 바울은 자신이 서신을 썼던 시점에 그 증인들이 아직도 많이 살아있었기 때문에 여전히 확인해 볼 수 있다고 언급합니다. 더욱이 바울은 그 증인의 신뢰성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하나님의 자비로 성경은 정말로 기록되었고 최초의 증…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22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저는 분명 케빈 드영의 견해를 따르고 있는데요. 교회가 해야 할 우선적인 일은 죄에 대한 하나님의 노여움을 전하고 사람들에게 회개를 촉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는 겁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또한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도 사실입니다. 소금이 무엇을 하는지 아시나요? 소금은 세상에 침투하여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것이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 맛을 내고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예수님이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말씀…

존 파이퍼_어디서든 주의 손이 함께 하신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16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그 이유는 예수님이 그의 사역을 마치셨을 때, 그분은 그것을 마치고 대위임령을 내리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예수님은 왜 이렇게 마치셨을까요? 그 이유는 우리가 모두 용기가 없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두려워하고 실망하고 쉽게 우울해지며 우리가 감정이 이렇게 유약한데 어떻게 그러한 헌신을 할 수 있고 그것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겠어요? 저는 완전히 무기력한데요. 우리의 단 한 가지 소망은 …

팀 켈러_당신의 미래가 없다고 하지 마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14

부활은 그야말로 유일해서 누구도 들어본 적 없는 사건이었다는 거죠. 누구도 들어본 적이 없는 메시지였던 거예요. 그리스 로마 세계 가운데 그 메시지가 전파 되었을 때 누구도 알지 못했던 소식으로 들린 겁니다. 이유는 미래에 대한 소망을 주는 메시지였기 때문이죠. 이런 소망인데요. 미래에 대한 소망으로 반드시 미래가 있는데 이는 인격적으로 분명히 경험하되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경이롭게 일어난다는 겁니다. 이 부활은 오늘날도 그런 메시지가 될 수 있어요. 무슨 뜻인지 설명하죠. 우선 반드시 미래가 있습니다. 에피쿠로스 학파는 잘 알려…

팀 켈러_목격하면 증언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07

부활은 세상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본문을 살펴보면 분명히 드러나죠. 부활을 목격하면 누구라도 그 즉시 다른 이들에게 그 사실을 전합니다. 이 사실을 전하지 않을 사람은 없죠. 곧바로 이렇게 말해요. 누가복음 24장 9절을 보면 여자들이 천사들을 만난 후에 무덤에서 돌아가 이 모든 것을 열한 사도에게 알렸다고 합니다. 엠마오로 가던 제자들도 돌아와서 열한 제자와 그들과 함께 있던 자들에게 목격한 바를 전했다고 하죠. 끝에 가서 예수님이 말씀하세요.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그의 …

데릴 윌리엄슨_직장에서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려면?
[Q&A] 작성자 by Darryl Williamson 작성일 2022-08-07

하나님은 우리가 사는 곳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목적을 가지고 그 시스템과 절차를 두셨습니다. 사회와 경제 기반 시설은 하나님의 설계로 존재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각 상황에서 섬기는 모든 이들은 하나님께 하듯이 신실하게 고용주의 목적과 사명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그것이 정부 기관이든 개인 기업이든지 상관없이 말입니다. 그것이 우선입니다. 고용주가 내게 요구한 대로 내 일을 잘 하고 있는지 그것이 합법적이고 옳은 범위 내에 있고 나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그 일을 해야 합니다.

바이블 프로젝트_증인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0-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