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하나님의 은혜
2021-12-03

이사야 20장 1-6절

나를 가리고 있던 지위와 명성 혹은 자부심이 벗겨질 때 우리는 수치심을 느낍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사야를 벌거벗고 맨발로 다니게 함으로써 나중에 이집트와 에티오피아가 당할 일을 보여 주십니다. 더 가지지 못하고 더 높아지지 못할 때 혹은 가지고 있던 소유나 지위를 잃어버릴 때 우리는 부끄러워합니다. 하지만 정말 우리가 부끄러워해야 할 것은 하나님 앞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날 우리의 모습입니다.


1. 앗시리아의 사르곤황제가 자기 군대의 총사령관을 보내 아스돗을 공격하여 점령할 당시 
2. 여호와께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에게 '네 삼베 옷과 신발을 벗어라.' 하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그는 순종하여 벌거벗고 맨발로 다녔다. 
3. 그러자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종 이사야는 지난 3년 동안 벌거벗고 맨발로 다녔는데 이것은 앞으로 이집트와 이디오피아가 당할 일의 상징이다. 
4. 이와 같이 이집트 사람들과 이디오피아 사람들이 앗시리아 황제에게 포로로 잡혀갈 때 젊은 사람, 늙은 사람 할 것 없이 다 옷을 벗은 채 엉덩이를 드러내 놓고 맨발로 끌려갈 것이며 이것이 이집트의 수치가 될 것이다. 
5. 이디오피아를 의지하고 이집트를 자랑하던 자들이 당황하고 부끄러워할 것이며 
6. 그 날에 블레셋 해안 지역에 사는 자들이 이렇게 말할 것이다. '앗시리아 왕에게서 우리를 보호해 줄 것으로 믿었던 자들이 당한 일을 보아라. 이제 어떻게 하면 우리가 살아 남을 수 있단 말인가?'   

아내는 A형으로 평생을 살다 건강검진 때 A형이 아니라 AB형이라고 들었던 기억이 난다. 최근에 수술을 앞두고 혈액형 검사를 했는데 역시 AB형으로 나왔다. 그런데 며칠 후 병원에선 혈액형에 문제가 있다고 하였고, 병원에 다시 가 상담을 하니 정확한 혈액형을 알고 싶으면 유전자 검사를 해봐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수술(담낭수술)이 수혈을 받을 만큼 큰 수술은 아니니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면 된다고 하였지만, 수술 상담간호사는 혹시라도 나중에 수혈을 받게 되는 일이 생겼을 땐 정말 중요한 부분이니 알고 있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셨다. 그리고 검사 결과는 5일이 지나야 알 수 있다고 했다.


며칠 후 결과를 듣기 전에 급하게 수술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혈관에서 피가 흐르는 것을 CT로 확인하는데 수혈이 필요 없다던 수술은 급하게 수혈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아내의 혈액형 문제를 알고 있던 교수님은 아내에게 가장 문제가 되지 않을 O형으로 수혈을 진행하였다.


만약 혈액형을 정확히 알지 못했다면 AB형을 수혈하게 되었을 텐데 아내에겐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상황이 되었을 거라고…. 아내에게 맞는 수혈은 1순위 O형, 2순위 A형이라는 것을 확실히 확인하게 되었다.


늘 그렇듯 부족한 우리의 상황과 형편을 긍휼히 여겨주시고 돌봐주시는 주님. 기적과 같은 일을 경험할 때 세상 사람들은 “운이 좋았다. 좋은 타이밍이었다!”라고 말하지만, 우리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이 함께 해주셨구나!!”라고 믿고 선포하며 하나님께 받은 사랑과 은혜를 나누어야겠다.




작성자 : 김유안(패션디렉터)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