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우리는 무엇을 기도해야 합니까?

뉴시티교리문답 Question 40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Alistair Begg /  작성일 2023-05-31

본문

Question 40 우리는 무엇을 기도해야 합니까?

예수님이 우리에게 직접 가르쳐 주신 기도를 포함하여,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우리가 무엇을 기도해야 할지 가르치고 영감을 줍니다. 


알리스테어 벡


무엇을 기도해야 할지 물을 때, 우리는 본능적으로 성경을 찾는다.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우리를 지도하는 것이 바로 성경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예수께 서 우리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라고 일깨워 주신 내용이든, 바울이 빌립보 교인들에게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로 하나님께 아뢰라고 가르친 내용이든, 성경은 우리가 계속 바른 길을 걷도록 돕는다. 기도할 때, 실제로 우리는 하나님께 우리 삶과 다른 이의 삶이 하나님의 목 적에 부합하게 해달라고 구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기도할 때, 우리는 담 대하게 기도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세상을 위해 기도하며 사람들이 복음을 믿게 해달라고 구할 수 있다.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일꾼들을 추수 밭으로 보내 달라고 기도할 수도 있다. 우리 삶에 거룩하고 즐거워하고 감사하는, 복음의 역사가 이루어지게 해달라고 기도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행할 때는 우리보다 하나님이 더 우리를 축복하길 원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 7:11).

스피커 Alistair Begg

알리스테어 벡은 CSB Spurgeon Study Bible의 총괄 편집자이자 클리브랜드에 있는 Parkside Church의 담임 목사이며, 또한 Truth for Life(라디오와 온라인 방송)에서 성경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런던에서 신학교육을 받고, 미국 오하이오로 옮기기 전에 스코틀랜드에서 두 교회를 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