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존 파이퍼_영생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

Abortion and the Narrow Way That Leads to Life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3-09-04

본문

예수님은 황금률을 천국과 지옥에 연결합니다. 저는 그 연결고리를 알고 싶은 겁니다. 틀린 말을 하고 싶진  않고 균형을 잃고 싶지도 않으며 잘못된 연결을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목숨이 위태롭고 마음이 위태롭고 감정이 위태롭고 교회가 위태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국과 지옥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에 따라서요. 저는 이 두 측면의 관계에 대해 명확히 하기를 원합니다.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명분과 천국과 지옥의 관계에 대해 말입니다 .

제 말은 낙태, 인신매매, 전 세계적인 에이즈 위기, 건강 관리, 동성애, 알콜 중독, 마약, 실업, 노숙자, 아버지의 부재, 문맹, 범죄, 인종 차별, 교육이나 깨끗한 물이나 약을 얻기 어려움 등 그 목록은 끝도 없이 이어집니다. 이런 시대의 고통은 엄청납니다. 이런 것을 사회적 명분이라 하든지 혹은 정치적 명분이라 하든지 저는  우리가 세계 구제 단체 등을 통해서 이러한 일에 참여하는 것이 지옥 및 천국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고 싶은 겁니다.

영원한 고통으로부터 사람들을 구속하기 위한 예수님의 죽음과 말입니다. 전 우리가 교회로써 몇 가지 분명하게 확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네! 렇습니다!’라고 동의하기를 바랍니다. 이건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이 길이 많은 다양성을 그럴 듯하게 얼버무려 거기에서 그냥 머무르거나 그저 관망하게 하는 것일 수도 있고 모두 같은 생각을 갖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제가 하려는 일입니다. 

본문 말씀을 읽어봅시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마 7:13) 무슨 말이죠? 황금률(12절)을 의미하는 겁니다. 이 말씀이 그냥 우연히 여기 있는 게 아닙니다.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12) 제가 방금 여러분에게 이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것은 어렵고 불가능한 일입니다. 좁은 길로 가는 건 정말 어려운 길입니다. 새로운 주제를 말하는 건 아닙니다. 이 말씀은 이 주제를 관통하여 그 의미를 촉발하는 말씀입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황금률(12절)을 행하라 말입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 가라” 황금률(12절)을 실천하라는 말입니다.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마 7:13-14) 

다른 말로 하면 황금률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점은 천국이냐 지옥이냐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멸망이냐 아니면 생명이냐의 문제입니다. 바울은 이것을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난 영원한 멸망의 형벌”(살후 1:9)이라고 표현합니다. 영생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이 있고  지옥과 영원한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이 있습니다. 이것은 제 말이 아니라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