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클리닉

청소년도 교회 공동체가 필요하다

십대를 위한 영적 성장 클리닉 8

Why the Church Needs Teens and Teens Need the Church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aquelle Crowe /  작성일 2024-01-25

본문

저는 교회가 청소년들에게 어떤 면에서 교회에서 그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그리스도인이고 자신들의 믿음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많은 십대들조차도 그들이 그리스도의 몸의 일부라고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어정쩡한 상태에 머물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아니어서 어린이 사역에 해당하지도 않고 어른과 같지 않아서 살아 움직이며 활발하게 성장하는 교회 공동체에 참여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에서 신약 시대의 모범 교회를 보면 청소년을 위한 교회와 공동체에 대한 가르침이 따로 없기 때문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백성들과 공동체를 이루며 살도록 부르심을 받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그 안에서 다른 구성원들을 섬기고, 그들을 사랑하고, 구성원으로 책임을 지고, 그들에게서 가르침을 받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인 십대들도 그것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만일 그들에게 그러한 공동체가 없거나 그런 공동체에 참여할 자유가 없다면 이는 그들의 믿음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이 2~30대가 되면 우르르 교회를 떠난다고 얘기하는 걸 봅니다. 그런 현상의 큰 원인 중 하나는 청소년으로서 어떻게 그리고 왜 공동체에 참여해야 하는지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믿음의 청소년들에게 할 수 있는 큰 섬김은 그들을 교회 공동체 안으로 환영하고 그들을 섬기고 그들에게 교회 공동체를 섬기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피커 Jaquelle Crowe

잭클리 크라우는 캐나다 동부에서 활동하는 20대 작가로 Thomas Edison State University를 졸업하고, The Young Writers Workshop의 공동 대표이기도 하다. 대표작으로는'This Changes Everything: How the Gospel Transforms the Teen Years'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