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클리닉

복음은 청소년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나?

십대를 위한 영적 성장 클리닉 10

How the Gospel Transforms the Teen Year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aquelle Crowe /  작성일 2024-02-08

본문

복음은 모든 것을 변화시킵니다. 그래서 복음으로 변화된 삶을 산다는 것은 삶의 모든 것이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로는 우리의 정체성이 변화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관한 것이죠.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더 이상 죄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우리가 한때 하고 싶었던 것들에 의해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복음에 의해, 하나님에 의해 규정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우리의 정체성이 정의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우리 삶 전체의 이야기가 바뀌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가장 거대한 이야기의 일부가 되는 겁니다. 우리는 실제로 복음과 하나님의 백성 이야기의 일부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 이야기 안에서 살게 된다는 말은 우리 삶과 상황이 모두 바뀐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공동체를 바꾼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백성 공동체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바꾸고 하나님의 백성 공동체의 일부가 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행동하는 방식,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것,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는 것, 읽는 것 등을 바꿉니다. 복음을 받아들이기 이전에 이 모든 것들은 우리가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우리를 이끌던 이데올로기였는데 복음이 그것을 뒤집어 모든 것에 혁명을 일으키는 겁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 전체가 이제 복음에 관한 것이고 예수님에 관한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더 이상 우리 자신이나 우리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가 아니라 예수님에 관한 것이며 무엇이 그를 영광스럽게 하고 무엇이 그를 존귀하게 할지에 관한 겁니다. 내가 오늘과 내일 어떻게 행동하여야 할 것인지 그리고 내 미래를 어떻게 계획할 지 등 이러한 모든 것들에 관한 겁니다. 어떤 자세로 학교에 다니며 어떤 책을 읽고 TV를 어떻게 시청하는지 예수님을 어떻게 영광스럽게 할지에 관한 겁니다. 나 자신이 아니라 말입니다.

스피커 Jaquelle Crowe

잭클리 크라우는 캐나다 동부에서 활동하는 20대 작가로 Thomas Edison State University를 졸업하고, The Young Writers Workshop의 공동 대표이기도 하다. 대표작으로는'This Changes Everything: How the Gospel Transforms the Teen Years'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