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명령'에 대한 총 1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얘야’하며 다가오시는 아버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06

그는 아들과 내적 관계 회복을 원합니다. ‘이 관계가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다면 명령적 어조보다 간청하는 어조를 사용하게 하소서’라는 마음으로요. 세 번째로, 아버지는 아들을 ‘얘야!’ 하고 부릅니다. 아, 미안합니다만 ESV와 NIV에는 단순히 ‘아들’이라 번역되어 있습니다. 누가복음 15장 31절에서 그는 “아들아”하고 부릅니다. 그 말도 사랑스럽지만 헬라어로 이 단어는 30절의 ‘아들’과 같은 뜻은 아닙니다. 30절에서는 “그러나 당신의 아들이 집으로 돌아왔을 때”라고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교제는 환대가 아니다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12

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영상을 연재합니다.로자리아 버터필드는 본 영상에서 성소수자로서 자신이 집을 공개하고 또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된 계기를 솔직하고 담담하게 말하면서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집을 열어 사람들을 환대하는 일이 복음 전도의 매우 중요한 열쇠라고 역설합니다. 그의 책 'The Gospel Comes with a House Key'은 최근 개혁된실천사에서 '복음과 집 열쇠'로 번역 출간되었습니다.관련 북 리뷰 아티클로 바로 가기교제는 환대가 아니다환대는 성경적으로 말하면 낯선 사람을 사랑하는 겁니다. 그리스어…

당신이 필요합니다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16

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영상을 연재합니다.로자리아 버터필드는 본 영상에서 성소수자로서 자신이 집을 공개하고 또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된 계기를 솔직하고 담담하게 말하면서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집을 열어 사람들을 환대하는 일이 복음 전도의 매우 중요한 열쇠라고 역설합니다. 그의 책 'The Gospel Comes with a House Key'은 최근 개혁된실천사에서 '복음과 집 열쇠'로 번역 출간되었습니다.관련 북 리뷰 아티클로 바로 가기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세상은 당신이 필요합니다'하나님께서는 모든…

샘 올베리_하나님의 명령을 좋아해야 한다고요?
[Q&A] 작성자 by Sam Allberry 작성일 2022-09-18

사실 우리가 하나님을 더 알게 되고 그분과 계속 동행하게 되면 더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 자신보다 우리를 더 잘 알고 계시고 우리가 우리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우리를 사랑하시며 우리가 궁극적으로 기뻐하는 일에 우리보다 더 헌신적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분은 최상의 것을 아십니다.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기 알고 계십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하시는 이유를 점점 더 알기 시작하고 그 명령들이 독단적인 명령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명령을…

존 파이퍼_어떤 예수님을 경배하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1-12-27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이 아니냐”(마 10:29) 그 의미는 그것들이 아주 하찮은 존재라는 겁니다.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라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바 되었나니”(마 10:29,30)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주사위들 모두 다, 그리고 집에 있는 여러분의 보드게임, 수천 개의 숲 속의 작은 새 한 마리도 하나님께서 다스리십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과 잠언이 설명하고 있는 거예요.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하나님에게는 너무 작아서 다스리지 …

John Piper(존 파이퍼)는씽! 컨퍼런스 '21를 마무리하면서 이사야 53장 10절의 말씀을 기초로 하여, [온 힘으로 세상을 향해 그리스도를 노래하라(Don’t Waste Your Life: Singing of Christ to the Nations)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합니다.파이퍼는 하나님을 향한 찬양의 기쁨과 지상 명령의 완수를 위한 위대한 사명과의 연관성을 다섯 가지로 설명합니다. "첫째, 하나님을 향한 찬양의 기쁨은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자들을 열방으로 보냅니다.둘째, 하나님을 향한 찬양의 기쁨은만민 가운데서…

Miguel Nunez(미구엘 누네즈)는 주님이 명하시는 나의 갈 길(Jesus Commands My Destiny)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합니다.누네즈는 브라질 출신 의사로서 미국에서 의사 생활을 하다가 어느 날 필리핀 선교사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듣고 산토 도밍고에 다시 가서 가난하고 복음을 모르는 이들에게 말씀을 전하게 됩니다.그는 바울이 진리를 깨닫고 그 복음의 능력을 전하기 위해 애를 쓴 예를 들며 이렇게 말합니다. "바울의 삶이 변화되었을 때 그 때부터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그의 이름, 그의…

Q07 하나님의 율법은 무엇을 명하고 있습니까?A07​개인적이고 완전하며 지속적으로 순종하라고 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나 자신같이 사랑해야 합니다.하나님이 금하시는 것은 결코 하지 말아야 하며, 하나님이 명하시는 것은 늘 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