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예언'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나훔: 하나님의 거룩하심, 우리의 소망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06

여러분은 이런 세상에서 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의 책임자가 악을 내버려 두는 세상에서 말입니다.나훔서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다른 소선지서와는 다릅니다. 이 책은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예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훔서의 예언은 앗수르에 관한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짓밟은 초강대국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예언은 암시적으로 이스라엘에 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어떤 엄마가 한 자녀를 혼내고 있지만 사실 엄마가 목소리를 크게 내는 건 다른 자녀들도 들으라고 그러는 겁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나훔을 통해 하는 말을…

요나: 끊임없는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2

여러분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말입니다. 여러분을 변화시키고 여러분에 대한 모든 것을 변화시킬 능력이 있는 말입니다. 이게 바로 그 말입니다. 여러분은 요나서가 왜 성경에 있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하나님을 거역하고 도망가는 이상한 선지자와 큰 물고기 이야기가 말입니다. 그리고 요나서는 예언서 중 하나지만 예언은 거의 없고 48절의 이상한 이야기만 있는데 말입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요나서가 성경에 있는 이유는 이 이야기가 성경적 세계관 전체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여기에 네 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그것은 성경적 세계관의 일…

오바댜: 구원은 여호와께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15

오바댜는 여러 시대를 가리키며 내려오는데요. 아브라함 때부터 예수님 때까지 그리고 여러분과 저의 때까지 내려옵니다. 오바댜서는 에돔에 내린 신탁입니다. 혹시 신탁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신탁이란 신으로부터 전달받은 예언을 말합니다. 에돔은 유다의 이웃나라로 유다에 적대적이었습니다. 에돔 사람들은 에서의 후손이었고 이것은 구약 전체 역사에 초점을 맞추게 합니다. 따라서 오바댜에 붙여 본 부제목은 “구원은 여호와께 있다” 입니다.오바댜를 읽어 나가면 에돔에 대한 죄를 묻고 있는 것을 보게 되며 이런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폴 목…

말씀에 기초한 복음과 예배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3-26

바울은 누군가 예수님의 이름을 부를 때 예수님의 응답은 그 사람을 구원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누군가가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게 됩니까? 죄인이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것 자체가 바로 죄인을 부르시는 주님에게 응답하는 것입니다.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롬 10:14) 예배에서 부름과 화답의 성경적인 패턴을 확립하기 위해서 어떤 교회들은 예배 집회를 ‘예배로의 부름’으로 시작합니다. 이것은 성경 낭독이 포함되는데 ‘여호와께서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