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질문'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탕자 비유 속 아들 같은 방탕한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5-06

요나서는 아주 특이합니다. 마치 구약 성경 버전 탕자 비유 같습니다. 탕자 비유는 아버지를 떠난 작은 아들에 관한 비유죠. 그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고 떠나서 창녀와 살며 아버지께 불순종합니다. 그런데 큰 아들이 있는데 그는 집에 머물러 있으며 아버지께 순종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결국 그 또한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합니다. 이 비유엔 아버지의 사랑을 거부하는 두 가지 방식이 나옵니다. 하나는 불순종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순종하지만 ‘이제 아버지는 내게 빚을 졌다’고 생각하는 방식이죠. 탕자의 방식과 바리새인의 방식이죠. …

하나님 자비의 신비를 몰랐던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9

제가 요나서에 관한 책을 저술할 때 ‘요나와 하나님 자비의 신비’라는 부제를 붙였습니다. 책 전체를 읽어보면 그리 길지 않은 책인데 책 전체에 걸쳐 요나의 고뇌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어떻게 공의로우면서 동시에 자비로울 수 있는가?’입니다. 앗수르 백성 같은 사악한 백성에게 말입니다. 그는 항상 이런 생각이었습니다. ‘당신이 자비로운 하나님이라는 걸 알지만 또한 공의로운 하나님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공의로우면서 또한 자비로울 수 있습니까? 이 간교하고 사악하며 침략적인 난폭한 앗수르 백성에게요?’ …

팬데믹 경험과 전망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2-22

Q2. 팬데믹 때 어떤 경험을 하셨으며, 팬데믹 이후의 삶에 대한 전망과 대비를 어떻게 하고 계신지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코로나 팬데믹은 모두에게 정말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지 모두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매우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사실 2021년 1월에 일찍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코로나 진단을 받았을 때, 처음에는 한 주 정도 후에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온 가족이 동시에 코로나에 걸렸는데, 딸들은 2-3일 정도 앓고 입맛과 후각을 약간 잃었을 뿐이고 그냥 심한 감기에 걸린 것 같았습…

돈 카슨_하나님 선택 안에 있는 사랑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4-12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네 번째로 하나님의 주권적 선택에서 나타나는 사랑을 설명합니다.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화요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30

예수님은 월요일에는 성전을 깨끗하게 하신 후, 그분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유대 지도자들과 만나서 화요일 내내 그들의 반론에 대응하고 질문하는데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무엇이 그렇게 유대 지도자들을 화나게 했을까요? 그들이 예수님을 반대하는 이유가 정확하게 무엇이었을까요? 그들에게 예수님이 왜 위협으로 여겨졌고 예수님의 갈보리 행보 바로 전인 이 시점에서 그들의 선택과 전략은 무엇이었을까요?[그랜트 오스본 박사] 고난주간 내내 그들은 예수님을 지켜보았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잘못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바리새인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