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행동'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누가복음: 위대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1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쳐 우리의 삶과 행동을 좌우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마음이 복음에 사로잡혀 있지 않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이 새로워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복음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저는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이 서로 대조를 이루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가는 의사이며 역사가로서 복음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에 있는 많은 내용들이 마가복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누가복음이 마태복음과 다르고 마가복음과 다르며 요한복음과도 다르게 독특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누가복음의 부제목은…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존 파이퍼_사람의 결정과 행동에 대한 섭리 (5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23

우리의 뜻과 행동에는 하나님의 섭리가 어떻게 나타날까요? 잠언 16장 9절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계획하는 사람이 되는 것은 선하고 옳지만 여러분의 계획이 결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고는 결코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또는 잠언 20장 24절입니다. "사람의 걸음은 여호와로 말미암나니 사람이 어찌 자기의 길을 알 수 있으랴" 하나님의 섭리 안…

팀 켈러_좋아요 싫어요 그 너머의 문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11-26

부활에 관한 설교는 견디기 힘들 뿐 아니라 너무나 거슬렸고 기존 패러다임을 박살내어 끔찍할 정도로 불편했지만 어떤 사실 만큼은 부인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사실'이 뭔지 아시죠? 어떤 사실이 있습니다. 좋아하지도 않고 일어나길 바라지도 않았지만 일어났습니다. 어떻게 하죠? 받아들일 수밖에요. 근데 우리를 둘러싼 문화는 그렇지 않아요. '좋아요와 '싫어요'만 밝힐 뿐이죠. 페이스북처럼요. 언제나 이게 좋다든가 싫다든가 이게 좋다고만 싫다고만 하죠. 바울을 볼게요. 너무 좋은 예거든요. 바울은 기독교가 무척 싫었습니다. 복음이 불쾌…

여러분은 어떤 여성도 음란물 사이트에 나가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지 않는다는 걸 압니다. 결국 그들이 그곳에 있는 이유는 학대받고 유린당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음란물이 정의 문제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불의에 눈감아서는 안 됩니다. 제 말의 뜻은 방어는 그만두고 공격을 시작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 짐승을 굶겨야 합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다른 분들과 함께 뭉쳐야 합니다. 이 산업을 약화시키고 소외시키고 지탄해야 합니다. 저는 살아 오면서 흡연 담배 산업이 문화적인 이미지 변모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뭔가 멋있고 있어 보이는 것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