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최병락 목사_당신의 모든 시간은 아름답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최병락 /  교회이름 강남중앙침례교회 /  작성일 2022-04-26

본문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다(전 3:11) 하나님이 정해놓은 기간 안에 일어나는 모든 카이로스(하나님의 때)는 다 아름다운 일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우리 눈에는 날 때가 아름답고, 죽을 때는 아름답지 않은 것 같고 심을 때가 아름답고 뽑을 때는 추한 것 같아도 성경은 모든 것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다고 이야기하니(딤전 4:4) 꼭대기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골짜기도 아름답다고 이야기하는 거죠. 여름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찬바람이 불어와도 겨울도 아름답다고 이야기하고 있네요. 제 이야기가 아닙니다. 오늘 성경의 이야기라는 말이죠. 웃음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눈가에 이슬처럼 맺힌 눈물도 아름답다고 이야기합니다. 


제목 : 시간이 시간에게 말을 걸다

본문 : 전도서 3:1-11

스피커 최병락

최병락 목사는 강남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로 침례신학대학을 거쳐 사우스웨스턴신학교(M.Div.)와 Dallas Theological Seminary(M.A), 사우스웨스턴신학교(Th.M)을 졸업했다. 저서로 ‘모든것을 살리는 예배’(2019. 요단출판사), 어둠 속에 부르는 노래(2020. 두란노서원), ‘다시 시작하는 힘, 은혜’(2021. 요단출판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