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목양토크

팀 켈러 기반 위에 결실맺는 한국적 복음 도시 연합 운동

나는 목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인호 /  교회이름 더사랑의교회 /  작성일 2023-01-27

본문

사실 ‘복음과도시’의 대표라고 하는 일은 어떤 면에서는 서로의 연합을 돕는 자리라고 생각을 해요. 우리 안에 TGC코리아가 있고 거기에 이사장과 대표가 있고, 또 CTC코리아가 있고 이사장과 대표가 있어요. 그리고 각 기관에 소속 이사들이 포진하여 여러 연합 사역들을 하고 있지요. 그곳에 모인 분들이 더불어 동역을 하면서 어떻게 한국적으로 토착화해서 한국적 복음운동을 할 수 있는가 라는 이슈를 가지고 ‘복음과도시’라고 하는 사단법인을 만들면서 제가 이사장 겸 대표의 자리에 앉게 된 거죠. 그러니까 이제 제 위치와 역할은 기본적으로 거기에 소속돼서 헌신하고 있는 이사님들이 이제 한국적인 복음 운동으로 제대로 만들어낼 수 있도록 그 징검다리 역할, 중매 역할 또 리딩하는 역할들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이 우리가 먼저 복음 안에서 서로 교제하고 우리가 먼저 아름다운 공동체를 이루어가고 우리 안에 먼저 건강한 교회, 또 건강하고 복음적인 성품과 삶을 구현하며 서로 세워가는 이런 일들이 중요합니다. ‘복음과도시’가 정말 한국 교회를 복음적으로 건강하게 만들어가는 지렛대 역할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스피커 이인호

이인호 목사는 더사랑의교회 담임목사로 건국대 영문학과를 거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풀러신학교(D.Min.)를 졸업하고, 현재 (사)복음과도시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기도하면 살아난다’, ‘버려진 게 아니라 뿌려진 것이다’, ‘믿음에서 믿음으로’, ‘기도의 전성기를 경험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