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팬데믹 상황 TGC 대표가 되다

TGC 대표 줄리어스 김에게 듣다 (04)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ulius Kim /  작성일 2023-03-08

본문

Q4. TGC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주시고, 팬데믹 상황 가운데 대표가 되셔서 TGC를 이끄신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TGC는 같은 생각을 가진 목회자들의 연합으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려는 뜻을 가진 분들이죠.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복음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신뢰할 수 있고 시의적절하며 매력적이고 현명한 콘텐츠입니다. TGC는 주로 콘텐트와 콘퍼런스를 통해서 전 세계 교회가 사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합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돈 카슨과 팀 켈러가 약 15년 전에 시작한 TGC 홈페이지 사이트는 현재 매년 사용자가 거의 3천 5백만~4천만 명에 도달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이 사용자 중 약 40~45%가 실제로 미국 외부에서 접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TGC와 그 사역을 축복하시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영광이었습니다. 복음 중심의 콘텐츠를 특히 전 세계 교회 지도자들에게 제공하는 사역을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가 실제로 2020년 2월 1일에 대표가 되었다는 사실을 모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때가 언제인지 생각해보려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그것은 실제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전 세계가 봉쇄되기 한 달 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이 역할을 맡는 것은 확실한 게 없는 매우 힘든 도전이었습니다. 조직을 충실하면서도 결실을 맺는 방식으로 이끌려고 노력했고 또한 매우 도전적인 상황에서도 그렇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선하신 섭리와 우리에게 베푸신 은혜로 우리는 그 해를 버틸 수 있었고 실제로 더 나은 재정 상황이 될 수 있었으며 그 해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 머물고 인터넷을 보고 있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만, 우리는 계속해서 많은 축복을 경험했습니다. 우리는 그 다음 해인 2021년에 두 차례의 National Conference를 개최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는 또 사상 최대 규모의 Women’s Conference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6월 약 9,000명의 여성들이 Women’s Conference에 모였습니다. 


주님은 우리 사명을 완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해 주고 계십니다. 이러한 복음 중심 콘텐츠를 통해. 전통적으로 계승된 현대 교회에 전하는 사명을요. 그것이 온라인 콘텐츠든지 현장 콘퍼런스든지 말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큰 은혜를 주셔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고비를 넘기고 있으며 다시 모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새해에는 매우 흥미로운 새로운 시도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Julius Kim

줄리어스 김(MDiv,Westminster Seminary California; PhD,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은 미국 TGC의 대표다. 그는 New Life Presbyterian Church에서 협동목사로, Westminster Seminary California에서 실천신학 초빙교수로도 사역하고 있으며, 대표 저서로 한국어로 번역된 '설교학: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