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길성운 목사 - 도시를 행복하게 하는 성도의 몸짓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길성운 /  교회이름 성복중앙교회 /  작성일 2023-11-01

본문

오늘 성경은 말씀과 성령의 역사하심을 신뢰하라고 말씀합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성도들과 신실한 자들의 모임입니다. 그런데 에베소라고 하는 도시는 이런 사람들이 나올 수 있는 도시가 아닙니다. 우상의 도시이고 음란한 도시였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곳에 이렇게 성도며 신실한 자들이 생기게 되었는가? 바울이 특별한 일을 한 일이 없어요. 그냥 말씀을 전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말씀을 특별히 사모하는 사람들에게 말씀을 가르쳤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점점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만나는 주변 사람들이 달라지고 관심을 갖게 됩니다. 여러분 에베소라는 이 도시의 교회 성도가 생긴 것은 바로 이 말씀에 헌신된 소수, 그런데 단지 헌신한 것이 아니라 이 년 동안 지속적으로 말씀 훈련을 받은 사람들 때문에 생겼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도시가 어떠냐에 한탄하지 말고 내가 말씀의 사람인가 우리는 고민해야 될 줄로 믿습니다.
스피커 길성운

길성운 목사는 성균관대와 총신대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약신학(Th.M)을 전공했으며, 성대기독학생회 지도교역자, 문화촌영광교회 및 신림동 동산교회에서 청년사역과 사랑의교회에서 제자훈련, 영성사역, 목양사역을 경험하다가 2009년말부터 성복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CTC코리아 이사장으로도 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