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정갑신 목사 - 황금을 보관하는 휴지통

3분 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정갑신 /  교회이름 예수향남교회 /  작성일 2024-01-10

본문

고린도라는 사회 자체에 어떤 문화적 사회적 특징이 뭔가 갖춰진 것처럼 보이는 분위기를 상당히 높이 평가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들이 꼭 알아야만 될 것이 있었어요. 때로 아주 비상한 지혜자는 가장 중요한 물건을 가장 허접한 것에 보관함으로써 가장 귀한 것을 보호하는 것처럼 황금을 휴지통에 보관한다고 할까요? 그런 식으로 바울은 오늘 이야기하기를 하나님의 비밀이 거기에 있다고 이야기하는 거예요. 그래서 보배를 질그릇에 보관하기로 결정하셨다는 거죠. 예수님의 부활의 생명을 예수님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죽어가는 자에게 담으시죠. 우리들이죠. 창조자의 영광을 피조물의 환란 속에 담아 이 하나님의 역설적인 비밀이라고 이야기하는데 그래서 오늘 이 세 가지를 묵상하려고 합니다. 보배를 담은 질그릇, 생명을 담은 죽음, 그리고 영광을 담은 환란입니다. 

스피커 정갑신

정갑신 목사는 예수향남교회의 담임목사로 총신대 신학과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원, 총신대 신학대학원에서 공부했다. 2009년 8월 예수향남교회를 개척한 후 예수향남기독학교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으며, (사)복음과도시 이사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대답하는 공동체’, ‘사람을 사람으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