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핵심'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서로 다름은 결혼 최고의 신비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7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구 맙소사! 물론 어떤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제가 책에서 말하고 있으며 상당히 많은 분들이 그 책을 읽은 것 같으니까요. 현실적으로 결혼 생활은 어렵습니다. 결혼 생활은 힘듭니다. 두 사람이 완전히 잘 맞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을 포함해서 모든 사람이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그 말은 자기 중심적이라는 말이고 자기 중심적인 두 사람을 붙여 놓아도 여전히 자기 중심적이라는 말이며 두 사람이 함께 복음을 믿은 후에도 결혼 생활은 매우 힘들 거라는 말입니다. 거기에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는 사실도 있죠. …

존 파이퍼_생명으로 인도하는 기독교의 핵심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14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아닙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된 죄인들을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마태복음 7장 7-14절에 바로 등장하는 까다로운 말들을 살펴보기 전에 이 즐거운 말들을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능하시고 지혜가 충만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며 거룩함이 완전하시고 의로움이 영원하시며 선하심이 무한하시고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모든 이들의 아버지가 되신다는 말입니다. 예수께 나아와 그분을 영접하고 그분을 구세주로, 우주를 다스리는 분으로, 그들 삶에서 가장 귀한 분으로 믿는…

하나님 자비의 신비를 몰랐던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9

제가 요나서에 관한 책을 저술할 때 ‘요나와 하나님 자비의 신비’라는 부제를 붙였습니다. 책 전체를 읽어보면 그리 길지 않은 책인데 책 전체에 걸쳐 요나의 고뇌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어떻게 공의로우면서 동시에 자비로울 수 있는가?’입니다. 앗수르 백성 같은 사악한 백성에게 말입니다. 그는 항상 이런 생각이었습니다. ‘당신이 자비로운 하나님이라는 걸 알지만 또한 공의로운 하나님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공의로우면서 또한 자비로울 수 있습니까? 이 간교하고 사악하며 침략적인 난폭한 앗수르 백성에게요?’ …

존 파이퍼_100% 신뢰하는 기도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02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그리스도께 지우시고 그리스도의 의를 우리에게 입히시는 겁니다. 고린도후서 5장 21절입니다. 성경에서 복음의 핵심을 가장 잘 드러내고 있는 영광스러운 구절 중의 하나입니다. 위대한 교환입니다. 내 죄는 그분에게 가고 그분의 의가 내게 오는 겁니다. 그것 때문에 오직 그것만으로 나는 100% 용납되는 겁니다. 그분은 99.9%가 아니라 100% 내 편에 계십니다. 그분은 100% 내…

폴 트립_크리스마스 핵심 주제 세 가지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04

크리스마스 스토리 중 우리가 종종 놓치는 경향이 있는 주제로 세 단어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희생, 정직, 영광입니다.먼저, 희생인 이유는 말구유를 보고 아기가 온 이유가 오직 하나라는 걸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죽기 위해서 온 겁니다. 그분의 모든 삶은 희생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사실, 생각해 보세요. 지푸라기로 인해 불편했을 아기 예수의 몸을 말입니다. 그것 조차도 하나님께서 아들의 몸으로 기꺼이 감당하기를 원하시는 희생이었습니다만, 매일의 삶은 궁극적 희생으로 이어지는 희생이었습니다. 어떤 면에서 크리스마스 스토리는 계…

가정 예배의 3가지 지침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22

이제 마지막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지난 4차례의 클리닉 시간동안 모든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드리는 가정 예배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가정 예배에 항상 포함되어야 할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살펴보았습니다. 성경 읽기, 기도하기, 찬양하기, 아주 간단합니다. 성경을 읽고 함께 기도하며 주님께 찬양하는 겁니다.제가 이것을 가르치며 발견한 게 있는데요. 때로 사람들은 뭔가를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정 예배를 위해 교훈이나 묵상 같은 것을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끔 아티클이나 블로그 내용이나 설교 예화 같은 것을 성경의 가르침을 전하는 수단…

강의 중에서 - 골로새서 3장 16절이 우리에게 찬양과 예배에 대해서 가르치기 때문에 주목하게 되었지만 사실 이 구절의 핵심은 구절 첫 부분입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여기서 "거하다"라는 단어는 거하다, 살다, 거주하다, 머무르다 이런 의미를 가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마음에 손님이나 방문객 정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말씀은 우리 마음에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마음에 거해야 합니다. 이 구절 후반부는 예배에서 찬양에 대해 가르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