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섭리'에 대한 총 1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두 번째 강의의 주제는 복음과도시가 학습 공동체가 되면 좋겠다는 것인데, 이 학습공동체라고 할 때 단순히 도서관에 앉아있는 학자들의 모임이라든지, 또는 그런 성찰이 없는 실천만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아니라 반추하는 실천가들이 현장에 있으면서 끊임없이 본질을 성찰하는, 반추하는 실천가 공동체들이 근간을 이루는 복음과도시가 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실제로 지금 복음과도시 안에 보이게 보이지 않게 그런 작은 학습 공동체들이 있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하며 더 강조하려고 합니다.히브리서 10장 24절과 25절을 먼저 읽겠습니다…

존 파이퍼_섭리와 거룩한 삶 (10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27

섭리 교리는 결코 우리를 수동적이게 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성경적이어서 빌 2: 12-13와 고전 15: 10의 방식을 따른다면 말입니다.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열심히 수고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라고 고백할 겁니다. 그래서 영광스럽고 다 이루신 십자가도 아니고 섬세하고 철저한 섭리도 아닙니다. 그 둘 다 우리를 수동적인 사람이 되게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들은 우리 자신의 죄를 미워하게 하고 우리의 육적인 면을 자제하게 합니다. 또는 긍정적으로…

존 파이퍼_섭리의 효과 (9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20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그리고 우리가 요점을 놓치지 않는다면 이 말씀을 덧붙이십니다.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고 나에게 말씀하시는 요점이 무엇입니까? 그 이유가 죽는 수백만 마리의 새가 모두 그 하나도 너희 아버지의 허락 없이는 죽지 않는데 그 새들보다 내가 더욱 귀하니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인가요? 요점은 ‘내가 네 모든 것을 주관한다’입니다. ‘내가 내 섭리로 네 모든 것을 주관한다. 내가 너를 모두 주관하여 내가 감싸고 사랑하고 돌보고 인도하고 보호하고 지도하여 …

존 파이퍼_전도와 기도에 대한 섭리 (8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13

로마서 10장 1절입니다. "내 마음의 원하는 바와 하나님께 구하는 바는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함이라" 기도와 하나님의 섭리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은 여러분이 성경을 보고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섭리로 구원하시는 일에 하시기로 스스로 다짐하신 것을 알면 그것을 기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에스겔 11장 19절에서 제가 이 구절들을 이제 기도로 바꾸겠습니다. ‘하나님, 그 몸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시고 살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시고 새 마음을 주옵소서’ 신명기 30장 6절입니다. ‘주여, 그들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그…

존 파이퍼_사람의 결정과 행동에 대한 섭리 (5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23

우리의 뜻과 행동에는 하나님의 섭리가 어떻게 나타날까요? 잠언 16장 9절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계획하는 사람이 되는 것은 선하고 옳지만 여러분의 계획이 결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고는 결코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또는 잠언 20장 24절입니다. "사람의 걸음은 여호와로 말미암나니 사람이 어찌 자기의 길을 알 수 있으랴" 하나님의 섭리 안…

존 파이퍼_이 세상 통치자에 대한 섭리 (4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16

왜 하나님께서 사탄을 허락하실까요? 왜 하나님께서 사탄이 여기에 머물도록 허락하십니까? 이건 정말로 어려운 질문입니다. ‘사탄을 불 못에 언젠가 던져 넣으실 거라면 지금 그렇게 하십시오’ 우리는 우리의 대단한 지혜로 그렇게 말하려는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우리가 그 이유를 최소한 조금은 알 수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사탄을 그리스도를 통해서 멸하시는 일을 단지 한 번이 아니라 세 단계로 하신다는 것을 알면 말입니다.첫 번째 단계는 십자가에서 입니다. 골로새서 2장 13-15절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

존 파이퍼_고난에 대한 섭리 (3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09

욥기의 마지막 42장 11절에서 이렇게 말씀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영감받은 저자가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의 모든 형제와 자매와 및 전에 알던 자들이 다 ... 여호와께서 그에게 내리신 모든 재앙에 대하여 그를 위로하고" 이것이 욥기의 요약문입니다. 신약 성경에서 야고보는 그것에 대해 이렇게 기록합니다. 야고보서 5장 11절입니다.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 그래서 맞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병환, 모든 질병, 모든 …

존 파이퍼_하나님의 섭리란 무엇인가? (1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25

하나님의 섭리라는 관점으로 오늘 아침에 제가 룻기를 묵상하고 있었는데 4장 13절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이에 보아스가 룻을 맞이하여 아내로 삼고 그에게 들어갔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임신하게 하시므로 그가 아들을 낳은지라" 거의 모든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교회를 포함해서 아마 이렇게 말할 겁니다. ‘보아스가 룻과 결혼했고 그들이 성관계를 가졌으며 룻이 임신해서 아기를 가졌다’라고요. 하지만 성경 저자가 생각한 방식은 그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과정 바로 그 가운데에 룻이 임신하는 …

존 파이퍼_섭리, 뒤에 숨겨진 이야기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19

존 파이퍼의 섭리 시리즈를 새로 연재하면서 그의 저서 'Providence'(섭리)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공유합니다.존 파이퍼의 'Providence'(섭리)는 2021년 1월 영어 버전을 시작으로 러시아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아랍어, 아프리카, 한국어, 브라질어, 포르투갈어 등 전세계 10여개 언어권에서 글로벌 프로젝트(초대형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는 책으로 한국에서는 생명의말씀사가 이 책을 출간했습니다.전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한 초유의 사태를 겪으면서, 자연스레 하나님의 섭리가 어디에 있을지 궁금해…